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12 연찬회 세션 구성, 미국 소설 투고용 이메일계정변경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7-30   조회: 1764
미국소설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세요?
미국소설학회 가을 학술대회와 관련해 안내말씀 드립니다.

회원 선생님들께서 주지하고 계시듯이, 저희 학회의 하반기 학술대회는 아래와 같이 개최되는 한국영어영문학회 연찬회에 참가하는 것으로 대체되어 있습니다.

- 일시 : 2012년 12월 11일(화) - 14일(금)
- 장소: 부산 BEXCO (부산시 해운대구 APEC로 55)
- 주제 : 경계, 번역, 그리고 그 다음은?: 영어영문학과 인문학 융복합 그려보기 (Border, Translation, and What Then?: Mapping “Convergence” in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and the Humanities)
- 세션 구성 : 영어 세션 1개 및 한국어 세션 1-2개
- 참가 신청 마감일 : 2012년 8월 27일 (월)
- 신청 접수 : 영어세션 -- 연구이사 김민정 (이화여대 minjungk@ewha.ac.kr)
한국어세션 -- 연구이사 이준영 (영남대 wbenjamin@ynu.ac.kr)


올 연찬회가 국제학술대회의 틀을 취하고 있는 만큼, 저희 학회에서도 1개의 영어 세션과 (예년에 준해) 2개 정도의 한국어 세션을 구성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어 발표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김민정 연구이사님께서 신청해주시고, 한국어 발표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이준영 연구이사님께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학술지 발간과 관련하여 짤막하게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학진 등재지 <미국소설> 19권 2호 발간(7월 31일)에 이어 19권 3호가 11월 30일에 발간될 예정입니다.

19권 3호의 투고마감일은 9월 30일입니다. 투고를 원하시는 분은 학회 홈페이지(www.americanfiction.or.kr)를 참조하시어 투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9권 3호의 책임 편집이사는 김애주 교수님(동국대 ajkim@dongguk.ac.kr)이십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변경 내용 하나 전달하겠습니다.

그간 저희 학술지의 투고 및 편집 계정으로 사용되었던 파란닷컴이 2012년 7월 31일자로 포털 서비스를 종료하게 됨에 따라,

저희 학회에서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새 메일 계정을 열고 기존의 이메일과 관련 자료들을 이전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술지의 새 편집 계정(논문투고용)은 amfiction@daum.net입니다.

학회 회원님들과 저희 학술지에 학문적 관심과 성원을 보내오시는 연구자들이 계정 이전으로 인한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향후 지속적으로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폭염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건강하게 여름 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총무 김준년 드림